
올 겨울 첫 스키장 방문이네요. 곤지암 스키장이 집과 가까워서 자주 방문하고 있습니다.
저는 곤지암 앱에서 리프트권, 렌탈권을 모두 예매하는 편입니다. 제휴카드 할인으로 25% 할인을 받으면 다른 곳에서 구매하는 것과 크게 차이나지 않습니다. 여기저기 알아보는데 시간 쓰는 것보다 훨씬 효율적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렌탈도 스키하우스에서 바로 할 수 있으니 시간도 아낄 수 있구요.
앱에서 예매를 했더니 모바일 퀵패스 이용시 1시간 추가 이용 혜택을 준다는 카톡 메시지가 왔네요.
일단 곤지암리조트 모바일앱으로 예매를 하면 My 티켓 메뉴에서 예매 내역을 볼 수 있습니다.

리프트 항목을 클릭해서 들어가면 아래와 같이 미타임패스 티켓을 볼 수 있죠.

퀵패스는 기기당 하나밖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원래는 저 티켓을 저와 가족 것까지 두장 예매를 했었는데, 한장은 선물하기로 보내버렷습니다. 각자 도생하는 것으로...
퀵패스 사용 시 몇가지 주의 사항을 정리해 봤습니다.
- 퀵패스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현장에 종이 티켓으로 발권하시면 안됩니다. 그냥 바로 스키하우스 들어가서 스키 렌탈 먼저하고 다시 위 미타임패스 티켓화면으로 들어와서 아래 보이는 '모바일 티켓으로 발권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퀵패스가 발급됩니다.
- 여기서 중요한 사항은 퀵패스가 발급되면 바로 카운트 다운이 시작됩니다. 저같은 경우는 6시간 대인을 예매했으니 바로 7시간부터 카운트가 시작되더군요. 종이 티켓이 리프트 게이트에 태그되어야 카운트가 시작되는 것과는 많이 다르죠. 그래서 가능하면 리프트 게이트 통과 전에 발권버튼 누르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 그리고 앱을 항상 백그라운드로 실행 시켜 놓고 블루투스는 켜져있는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저는 아이폰 사용자 인데 어느 순간 앱이 죽어버리는 바람에 게이트 문이 열리지 않아 좀 뻘쭘했던 시간이 있었습니다. 특히 식사하느라 폰을 오랫동안 사용하지 않으면 세션이 끊어질 수 있으니 다시 슬로프로 돌아가실 때는 꼭 앱이 켜져있는지 한번 확인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 스마트폰은 왼쪽 윗주머니(가슴쪽)에 넣으셔야 인식이 잘 됩니다. 갤럭시는 잘 인식된다는 글은 보긴했는데 아이폰은 바지 주머니나 그냥 스키복 옆주머니에 넣으면 잘 인식이 안되는 것 같습니다. 제 스키복은 다행히 가슴쪽에 주머니가 있어서 사용에 큰 어려움은 없었습니다만, 제 일행은 주머니가 없어서 매번 핸드폰을 꺼내서 태그를 해야했습니다.
- 배터리가 방전되지 않도록 잘 관리하셔야 합니다. 보조 배터리를 준비하시거나 방전되기 전에 근처 센터에서 충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아니면 종이 티켓으로 다시 발급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 스키하우스 안에 발권기가 있습니다) 저는 스키장에서는 휴대전화 쓸일이 그다지 없어서 7시간 탔는데도 배터리가 많이 남았다는...
이상 퀵패스 사용 후기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작년에는 퀵패스 사용시 30분 서비스를 줬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올해는 한시간이나 주네요. 7시간이나 탈 수 있을까 싶었는데 결국 다 타고 즐겁게 돌아왔습니다.
그럼 유익한 정보가 되었기를 바랍니다.